고객 지원
저렴한 가격, 빠른 서비스로 항상 고객님과 함께 하는 Sectigo SSL이 되겠습니다.
FAQ
Title | 구글 크롬에서 "신원 확인되지 않음" 표시가 되는 이유? |
---|---|
Product | SSL |
산업 표준 SSL 인증서중에, 기존 방식인 SHA-1 알고리즘으로 발급된 인증서는 아래와 같이 단계적으로 웹브라우져에서 지원하지 않을 예정입니다. 공지사항 : SHA2 알고리즘 인증서 발급 관련 https://www.comodossl.co.kr/support/notice/view.aspx?Seq=8&page= 최근 크롬 브라우져가 버젼업데이트가 되면서, 2017년 1월 이전건에서도 [신원 확인되지 않음] 와 같은 경고 알림 표시를 시작하고 있습니다. ![]() 참고(영문) 포스트 http://googleonlinesecurity.blogspot.co.uk/2014/09/gradually-sunsetting-sha-1.html http://blog.chromium.org/2014/09/gradually-sunsetting-sha-1.html 이와 같이 [신원 확인되지 않음] 는 해당 웹브라우져에서 표시를 하는 것으로, 인증서 자체 및 암호화 작동등 과는 무관한 단순 표시 사항 입니다. 해당 메시지 표시가 되지 않게 할려면 SHA-2 알고리즘 인증서로 발급이 필요합니다(다만 이때는 SHA-2 를 지원하지 않는 하위 웹브라우져 및 디바이스 사용자의 경우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) [코모도SSL 지원사항] 저희 코모도 SSL 에서는 하위 호환성을 위하여, 고객 요청시에만 2016년 12월 31일 이전 만료 인증서에 한해서 SHA-1 으로 발급 지원해 드리며, 2017년 1월 1일 만료분 부터는 무조건 SHA-2로만 발급 진행하고 있습니다. 기존에 SHA-1 으로 발급 받으신 인증서도, SHA-2 발급이 필요하신 고객분들께서는, SHA-2 알고리즘으로 재발급 요청하시면 SHA-2로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. |